[광안리/민락] 튀김덥밥과 생맥주의 조합 텐동 요이쿠마
본문 바로가기

맛있는거 먹으러 가자!/로컬맛집

[광안리/민락] 튀김덥밥과 생맥주의 조합 텐동 요이쿠마

 

 

안녕하세요

지뚜룹입니다 👱‍♀️

월요일은 잘 견뎌내셨나요?

전 왜인지 모르게 시간이 잘 가더라고요 ㅎㅎ

저번 주는 1일 1포 스팅을 못한 거 같아서

다시 힘을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

저번 주에 다녀왔던 식당이나 데일리를 

업데이트해드릴게요^^

자 그럼 시작합니다

 

200926에 다녀온 텐동 집을 소개해드릴게요

따따와 저녁 뭐 먹지 고민하다가 

생각단 튀김 덮밥집!

여기는 안쵸니 가다가 발견한 집인데요

와~ 와보고 싶다 지나가면서 

구경하다가 와봤네요 ㅎㅎ

 

텐동 요이쿠마

 

텐동 요이쿠마

입구가 일본스럽죠?

 

 

입구에 적혀 있던 메뉴판과

가게 설명이 나와 있어요

굳이 들어가지 않아도 

어떤 분위기인지 알 수 있어서

편하게 입장할 수 있는 거 같아요

 

 

앉자마자 보이던 팜플랫

요이쿠마만의 특징이나 규칙들이 적혀있네요

1인 1 메뉴 해야 하고 선결제가 원칙입니다!

 

 

한 분 한 분 설명도 해주시고 

주문도 받고 서빙도 해주시던 사장님!

이 가게의 자부심이 느껴졌어요

좀 독특하죠?

 

메뉴판

튀김 덮밥 전문점 요이쿠마

저희는 에비동 11.0

쿠마 텐동 14.0

토마토 치즈 샐러드 4.0

생맥주 250ml 3.0을 주문했습니다

주문할 때 샐러드를 추천해주시더라고요

그래서 토마토 치즈 샐러드도 시켜보았어요

 

 

주문을 하면 접시와 물 물티슈를 주셨어요

알코올로 소독한 물티슈라고 말씀하시면서 

주셔서 안심하고 손을 닦았습니다

 

 

튀김이 나오기 전에 테이블을 구경했는데요

튀김에 찍어먹을 두 가지 맛의 소금이 준비되어 있고요

시치미와 옆에 생각과 락교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

저 항아리는 타래 소스라고 밥에 간이 부족하면

부어 먹으라고 적혀 있었어요

 

 

 

가게의 소개와 텐동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혀있어서

음식 기다리는 시간이 지겹지 않았어요

 

 

이 주변의 주차가 힘들다 보니 

주의하시라고 이런 글도 있네요

주차하긴 불편할 거 같아요 골목도 좁고 

앞에 버스 종착점이 있어서 더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

 

토마토치즈샐러드

 

토마토 치즈 샐러드입니다

토마토와 치즈, 올리브, 발사믹 소스가 나와요

양이 좀 적어서 놀랬는데 먹어보니 

튀김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상큼한 맛입니다

전 소금에서 먹은 토마토 샐러드가 더 맛있다고 했더니

따따는 이 샐러드가 더 맛있다고 하네용

다음엔 달걀 감자 샐러드는 먹어볼게요

 

 

기본 국으로 백합국이 나왔습니다

국은 매일매일 다르게 나오는 것 같아요

먹어보니 시원하고 감칠맛이 나는

애피타이저입니다

전 해산물의 비린맛을 못 먹는데 

비린맛이 전혀 안 났어요

 

 

사장님께서 내려주시는 시원한 생맥

벌 꼬리 모양 컵이 귀엽죠?

컵이 특이해서 저도 소장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더라고요>ㅡ<

제 앞에 생맥 기계가 있었는데

타이밍이 기계 청소하고 있어서

얼마나 청결에 주의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

완전 깨끗 깨끗 

 

 

따따와 짠🍻

부드러운 생맥입니당

 

 

꺅 기다리고 기다린 저의 에비동

제철 채소들과 새우의 튀김이죵

바삭하게 먹고 싶으면 얼렁얼렁 

옆에 있는 접시로 옮기라고 했어요

저도 언넝 사진 찍고 옆에 덜어 놨습니당

 

 

먼저 김 튀김을 먹어야 한다고 하네용

 

 

따따가 시킨 쿠마 텐동

큰 장어가 한 마리 있네요

비주얼이 최고예요

 

 

튀김을 덜어내면 밑에 반숙 계란이 있는데요

노른자를 톡 터트려 

밥에 비벼줍니다

밥에 타래 소스가 있어서 

이렇게만 먹어도 달짝지근한 간장 계란밥이죵 @~@

 

 

계란과 타래 소스 밥을 퍼서 한 입 크게 함냐!!!

이 글을 적는 순간에도 너무 먹고 싶네요

흐규흐규

 

새우튀김도 올려서 함냐!!!

새우튀김이 까맣게 나와서 오잉

했는데 타래 소스가 가미된 튀김 껍질 같아요

간도 되어있는 편이라

전 타래 소스를 추가하지 않았습니다

사징님이 밥이나 국이 부족하진 않는지

물어봐주시고 세심하게 신경 쓰시네요

 

 

구조가 이렇게 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앉지는 못해요

저희 들어오고 바로 웨이팅 하시더라고요

타이밍 맞게 잘 왔죠 ㅠㅠ

지뚜 룹의 점수는 

4.5/5점 드릴게요

튀김과 맥주가 먹고 싶다면 정 말고 강추하는 집입니다

따따는 가지를 안 좋아하는데 

이 가게에서 튀긴 게 맛있다며 먹더군요

역시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 하는 게 

이 말인 거 같아요 ㅋㅋㅋㅋ

광안리에 와서 텐동이 먹고 싶다면 꼭 드셔 보세요

저도 재 방문하겠습니다^^

그럼 앙용